LOG

웹서버 집에서 기동할때에 대한 공상들..

박디 2007. 4. 6. 17:55

이번에.. 나도 까먹지 않으려고 강좌들을 몇개 만들고 현재 vmware로 다른포트를 사용해서

그전에 운영하던 metal mania를 켜놓은 상태이다. 메탈매니아를 만들때 주소가

http://xens.apmsetup.net 이었는데.. 문제는 코딩된 html 문서들이었다.. 제로보드4 게시판 까지는

다수정했고.. 이제 남은건 제로보드게시판 내의 써놓은 내용물 들이다.. 뭐 별로 써놓은것도

없기때문에 몇개만 고치면 되지만 귀찮아서 기본적인것만 다고치고 방치해두고 있는중이다 ㅡㅡ;

요거야..별문제 없지만.. 그다음 문제는 우리집에서 이 테터툴즈 블로그를 운영할때이다.

가상머신이야..NAT설정하고 프로그램내에서 포트포워딩 해주면 끝이지만 우리집 인터넷 네트워크

구조는 그림과 같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ADSL모뎀은 내방컴퓨터에 있다. 문제는 지금 그컴퓨터를 자취방에서 사용하는 상태이고 집에

다시 가서 있을때인데.. 나는 이제 내컴퓨터로 인터넷공유를 거실컴퓨터에 해주고 싶지가 않아서

이다.. 내가 받는걸 원하는데.. 요게.. 운영체제가 나는 비스타 거실놈은 xp이다 보니 문제가 생긴다

거실컴에서 NAT를 사용해서 포트포워딩을 해주려면 윈도우2000서버 버전등을 설치해야될텐데

설치해서 세팅한다는게...것참..귀찮지 아니할수없다.

지금 거실컴퓨터는 ..내방에 있는상태이고 랜케이블 커넥터 한쪽은 어디엔가 꼽히길 바라며

외롭게 거실에서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그래도 아마도..윈도우2000이나 2003서버를 거실컴퓨터에

설치할 일은 없을듯 싶다..ㅡㅡ; 그래서 공상했던건 그누군가가..나한테 컴터를 기증한다면..ㅋㅋ

윈도우 2000이나 2003서버가 돌아갈만한 사양의..아래와 같은 나한테는 이상적인 네트웍을 구성

하고싶은것이다..거실 컴퓨터는 라우터 식으로 돌리는 것이다..뭐..방화벽도 되고 좋지 않은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지만..아파트내에 메가패스 광랜이 들어오고 좋은 조건이었는데도 우리아파트가 쫌 오래되서
 
 살짝 공사해야 한다한다 해서 오마니께서 "No!"라고 선언한 판에.. 랜케이블로 온집이 지렁이

 돌아다니듯 되면 어무이가 가만 놔두지 않을께 뻔하기때문에 저 구성은 그저 내머리속에서 맴돌

 기만 할뿐.. 실행하기엔 너무나 먼 당신이다.. ㅜ_ㅜ
 
 음.. 글고 Metal mania 홈페이지에 대해 살짝 주절대겠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 보시다시피 06년과 07년의 서버방문수, 페이지뷰를 공개한다..ㅋ 처음엔 그래도 방문자가..그럭

저럭 있었지만.. 개인컴퓨터를 서버로 해서 운영하고 06년엔 나자신도 홈페이지를 갱신하는것이

힘든 한해였고 더안좋은건 개인컴퓨터이다 보니..이게 귀찮으면 끄고 잘때도 있고해서 24시간

돌아가진 않았다는 것이다.. 뭐그결과 요모냥이 됐는데 때문에 이왕에 이렇게 된거. apm들도

업그레이드 할겸해서 테터툴즈로 블로깅 하려고 결심한 것이다. 암튼.. 우리집 네트웍구성에

대해 공상을 되새김질 해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