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12/03 3

[JAVA_JSP_AJAX] SpringFramework, JSP, jQuery Ajax, Apache Commons Upload를 사용한 프로그레스바 작성 예제

파일 업로드 라이브러리 선택(COS,Apache Commons Upload)에 대해 포스팅 했던 글에 이어 이번에는 파일 업로드 구현 예제에 대해 올려보겠습니다. 파일 업로드시에 보통 작은 데이터의 경우 손쉽게 jQuery의 ajaxStart, ajaxStop function을 통해 AJAX 요청 시작시, 완료시에 대한 이벤트를 처리 할 수 있으므로 ajaxStart()시에 GIF이미지 등을 화면에 띄워줘서 처리 상태를 사용자에게 알릴 수 있습니다. 보통 큰 용량의 파일이 업로드 될때는 JSP등의 페이지로 처리 하기 보다는 별도의 업로드 모듈을 사용하는것이 낫겠지만 5MB~10MB내의 파일이 오갈때에는 굳이 그럴 필요없이 웹으로만 구현하는것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PC의 경우 굳이 프로그레스바를 보여주..

[JAVA,JSP] 파일업로드 기능 구현시 cos.jar를 쓸까? Apache Commons Upload를 쓸까?

얼마전 공부겸 해서 Spring Framework 2.5, jQuery, iBatis를 사용한 모바일 전용 게시판을 제작 했습니다. 처음에는 그냥 기본적인 기능만 만들고 다른것 좀 공부 하려고 했는데 만들다 보니 재미가 붙어서 파일 업로드 기능도 추가 하게 됐습니다. 다중 업로드도 구현하려고 했지만 귀찮아서 단일 업로드만 구현하게 됐네요. 여튼.. 파일 업로드를 워낙 오랜만에 구현하려다 보니 기억나는 것도 없고 뭘 사용할까 고민이 됐습니다. 그래서 검색하다보니 가장 많이 사용하는듯 한 라이브러리로 cos.jar가 눈에 띄었습니다. (com.oreilly.servlet의 약자이죠. 오라일리 책 시리즈로 으로 유명한..) 하나는 Apache Commons Upload 였는데 둘다 구현하기가 까다로운 편은 아..

방명록 일부 글이 삭제되었습니다.(아..티스토리...ㅜ)

요즘 외쿡에서 들어오는 스팸글이 많아 해당 글에 대한 IP차단 및 삭제를 진행할때 여러 글을 체크한뒤 삭제를 진행했더니일시적 오류가 발생했다는 메시지 창과 함께 삭제처리가 안된것 처럼 보여서 몇번 재시도를 했습니다.(세네번 정도)겉으로는 삭제가 안된것 처럼 보여 새로고침 해보니 방명록 데이터가 삭제가 됐네요;;글 남기신 분들께는 죄송합니다. 고의로 삭제한 것은 아니에요~※ P.S개발자의 입장에서 봤을때 아마도 체크된 글에 대한 IP차단+삭제를 진행할때의 로직이 한번에 수행 되는것 같습니다.방명록 글에 체크가 됐을때 해당 페이지의 체크박스의 인덱스를 그대로 가져가다 보니 삭제 및 IP차단 실패시에 계속해서삭제 시도시 체크박스의 체크가 해제되지 않은 상태에서 뒤에 있는 글도 삭제 되버리는 현상이 발생하는것 ..

LOG 2012.12.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