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

[지름] 삼성 SyncMaster 943BWX

박디 2008. 1. 28. 22:57

요새 하드웨어만 계속 사다 나르는것 같군요.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글도 하드웨어 중심으로

흘러가고 원래도 재미없는데 더 흥미없는 글들만 포스팅하게 되는것 같습니다. ㅋㅋ 어쨋든

요 며칠전에 모니터를 하나 새로 구입하게 됐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전에 주 디스플레이로 쓰던 모니터입니다. 예열되지 않으면 화면떨림과 고주파음으로 귀와눈
을 괴롭히는 17인치 CRT모니터입니다. 오래도 사용했군요. 고3말에 구입했던것 같은데..햇수로
8년정도 사용했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인터넷쇼핑몰에서 구입하려다가 어머니 친구분이 용산 선인상가에서 컴퓨터 가게를 하고계셔서
한방에 구입했습니다. 이번에는 제돈으로 구입하지 않았습니다. 일종의 프레젠트 ;;


사용자 삽입 이미지
19인치 수동피벗지원 와이드 모니터입니다. 출시된지 몇달 안됐는데 싱크마스터 모델이 워낙
많아서인지 찾아보니 정보가 별로 없더군요. Imagine better life.. 써보니 실제로 그랬습니다.
CRT에 비해 눈이 훨씬 덜 피로합니다. 전자파 탓인지는 몰라도 CRT모니터는 오래보면
다음날 눈이 빨갛고 아픈날이 많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구성품들입니다. 일반 전원케이블, 모니터 받침대, 보증서, 드라이버CD,D-SUB일반케이블, DVI
케이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래픽카드가 DVI지원시에 D-SUB+DVI로 구성이 가능한데
디지털 출력이나 아날로그 출력이나 체감상으로는 크게 차이나지 않습니다. 근데 드라이버CD
에는 비스타용 드라이버가 없습니다. XP,2003까지는 있군요.
http://sec.co.kr/monitor 에서
따로 다운로드 해야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단 조립후 올려놓은 모습입니다. 캬~ 이전에 답답해보이던 컴퓨팅 환경이 확실히 때깔나게
바뀌더군요. ㅋㅋ 뒷통수가 없으니 무게도 가볍고 편하네요. 원래쓰던 모니터는 바로 옆으로
옮겼습니다. 윗쪽 각종 테스트용 서브컴퓨터에 물려져있습니다. 여담이지만 서브컴퓨터의
HDD들..안습입니다.. 16년전 사용하던 Corner사의 340Mb,시게이트사의 200Mb 하드를 동적
디스크로 하나의 볼륨으로 만들어 합쳐쓰고있고 메인HDD는 시게이트 6Gb입니다. 한번 켜면
소음이 장난이 아니죠 ㅋ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에서 찍으니 더 멋지군요 *_*

사용자 삽입 이미지
수동피벗을 지원합니다. 개발자이신 분들은 듀얼모니터를 많이 쓰시는데 좋은기능이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가돌리고 있는 거의 심심풀이용,테스트용 리니지2 프리서버입니다. 모니터가 넓으니 작은화면
으로 돌려봐도 답답하지 않아 좋더군요 ㅎㅎ 기본으로 1440 x 900,60Hz를 지원합니다. 여러
문서등을 한번에 봐야할때 편하고 좋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본적으로 그래픽카드 드라이버에서도 피벗메뉴를 제공하지만 약간 불편해서 MagicRotation
이라는 삼성측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씁니다.


LCD모니터를 직접사용하는것은 처음입니다. 모니터 욕심이 별로 없어서 이제껏 다른 모니터와
별 차이를 못느꼈었는데 제일 좋은것은 일단 눈이 아프지 않다는겁니다. 예전에는 장시간
컴퓨터를 사용하면 눈이 침침하고 아플때가 많았습니다. 한 5년전쯤에는 안구건조증이 너무
심해서 거의 한달정도는 컴퓨터를 제대로 쓰지 못한적도 있었죠. 기분탓인지는 모르겠지만
눈이 멀쩡하니 정말사길 잘한것 같네요. ㅎㅎ 앞으로 당분간은 주변기기 지름행위는 여간해선
없을듯 합니다. 산다면 서브컴퓨터의 HDD를 중고던 저용량이던 하나 구입할지도 모르겠군요.